경동보일러 에러코드 03 확인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쌀쌀해진 게 느껴집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춥다고 느낄 정도더라고요.
이러다 어느 순간 겨울이 되어버리는 건 아닐 지 걱정되네요.
조금만 더 지나면 보일러를 틀어야 하는 경우도 올 것 같은데요,
오늘은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03 확인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03 뿐 아니라 02, 10, 05, 16, 17, 04, 06, 08, 13, 09, 27, 01, 49 등등 다양한 에러코드들을 해당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경동보일러 에러코드에 따른 원인, 해결방법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다들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우선 경동보일러 제품별 에러코드에 따른 해결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에서 경동보일러 또는 경동나비엔으로 검색을 하시면 해당 사이트가 나올텐데요,
경동나비엔은 보일러는 물론, 온수기, 온수매트, 청정환기, 각방, 환기, 캐스케이드 시스템, 히트펌프 등을 취급하는 곳이예요.
사이트를 클릭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동나비엔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단메뉴를 보시면 제품소개와 고객 서비스, 함께하는 나비엔, 회사소개로 크게 나뉘어져 있는데요, 여기에서 고객 서비스 아래의 빠른해결 부분으로 들어가주세요.
빠른해결로 들어가시면 자주 묻는 질문이라며, 궁금하신 내용을 바로 검색 가능하고요,
그 아래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일러, 청정환기시스템, 온수기, 온수매트, 실내온도조절기 등이 나와있는데,
여기에서 보일러를 클릭하시면 가스 보일러와 기름 보일러, 전기 보일러 중 선택하실 수 있어요.
저는 예시로 가스보일러를 선택해봤는데요, 그럼 그 아래로 자가진단 가이드와 제품 사용 가이드, 설치가이드, FAQ 등이 나타납니다.
자가진단 가이드를 보시면 자주 찾는 가이드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맨 첫번째에 나와있는 게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03 [Er03, E3, E003]이 표시돼요.이네요. 이를 클릭해볼까요?
클릭해서 넘어가니 증상 설명과 예상 원인이 나옵니다.
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램프가 깜박이거나 점검글씨가 나타나며 숫자 03, E3(E003)이라고 표시되는 증상은 점화(연소)가 되지 않아 발생되는 불착화 현상이라고 해요.
예상 원인으로는 가스공급이 되지 않는 경우와 점화(연소)관련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가 있습니다.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03 조치방법은 첫번째 가스공급 상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가스레인지를 켜서 불꽃이 정상적으로 켜지는 지 확인해주시고요, 켜지지 않는다면 가스공급이 안되는 경우이기 때문에 가스계량기 밸브가 열려있는 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이사를 하셨거나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가스계량기 밸브가 열려있는 지 확인해주세요.
가스계량기 위치는 아파트의 경우 베란다, 보일러 근처, 복도식의 경우 복도에 주로 설치되며,
다세대주택은 복도, 건물외벽, 단독주택은 건물외벽에 주로 설치합니다.
가스계량기 밸브가 잠김상태로 봉인되어 있는 경우엔 가스공급업체를 통해 조치를 받으셔야 해요.
LPG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가스가 충분히 있는 지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보일러 본체와 연결된 가스 중간밸브가 열려있는 지 확인해주세요.
보일러와 연결된 배관 중 노란색(주황색)으로 주름진 배관이 가스배관이고 가스배관에 가스 중간밸브가 있습니다.
가스 중간밸브는 가스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하여야 열린 상태며, 직각이 된 경우엔 잠긴 상태예요.
세번째는 보일러 본체에 연결된 전기코드(220V)를 뽑았다 재연결해 보일러가 정상작동 되는 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반드시 안전에 주의하여 조치하시고, 해결이 되지 않았거나 동일 현상 발생 시에는 엔지니어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