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
2020년 초에 확산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아직까지 사그라들지 않고 지속될 줄은 몰랐는데, 생각보다 오래가는 것 같아서 큰일입니다.
이번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폐업 한 곳도 많다고 하는데요,
간혹 폐업을 한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서 폐업사실증명원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폐업사실증명원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는 국세청 인터넷 납세서비스로 폐업사실증명원 발급 뿐 아니라,
연말정산이나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민원증명, 부가가치세, 사업자등록 서비스 등이 가능한 곳이예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바로 해당 사이트주소가 나올텐데요, 사이트주소를 클릭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가보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세무대리/납세관리로 상단메뉴가 나뉘어져 있을 거예요.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은 '민원증명'에 해당하는 것이기 때문에 민원증명에 마우스를 올려볼게요.
마우스를 올리시면 그아래로 민원증명 신청/조회, 민원증명발급신청으로 나뉘어 소메뉴가 나타날 거예요.
민원증명발급신청 중간에 보면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과 함께 폐업사실증명 메뉴가 있답니다. 폐업사실증명을 클릭해주세요.
폐업사실증명을 클릭하시면 로그인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여기에서 로그인을 하셔야만 해당 폐업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보실 수 있어요. 공인인증서/지문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해주세요.
회원가입 없이도 비회원으로 간편하게 홈택스 이용이 가능하다곤 하는데 비회원으로 하더라도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답니다.
로그인 후 넘어가시면 폐업사실증명 신청서가 나옵니다. 저는 개인납세자이기 때문에 바로 알림이 뜨면서 메인페이지로 돌아가는데요,
살짝만 봐보자면 맨 위에는 기본 인적 사항이라며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할 수 있고, 주민등록번호, 성명과 함께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입력칸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신청내용에는 발급유형으로 한글증명과 영문증명을 선택할 수 있고요,
위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시면 사업자등록번호와 개업일자, 폐업일자, 상호 등이 나올 거예요. 확인 후 사용용도와 제출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나 주소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희망수량 등을 선택하여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끝!
이후 신청내역을 확인하여 해당 폐업사실증명원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에서 이만 줄이도록 할게요.
오늘도 폭우가 내리는데, 다들 침수 피해 조심하시기 바랍니다.